Visual Studio 2008에서 UnrealScript 사용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4. 3. 9. 20:11


Visual Studio 2008에서 UnrealScript 사용하기!! 


인스톨은 크게어렵지 않다 중간에 몇개의 추가적인 파일들을 더 설치하게 될것이다. 그렇게 설치가 끝나면 무엇을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참으로 ㅋ

 

난 그래픽 작업에 상당히 둔하므로 Editor보다는 VS2008를 이용한 UnrealScript(US)를 주로 사용하기로 마음먹었기때문에

제일먼저 두가지를 연동?? 자세히 말하자면 VS2oo8 에서 US를 사용가능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환경을 설정한다고 해야 맞겠다.

 

자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자.

참고로 밑의 링크는 이번 포스트에서 설명할 내용을 동영상으로 볼 수있는 사이트다. 물론 유창한 영어를 사용하며 설명해주기때문에

리스닝 공부를 하면서 보는것에 더 집중해보자. ㅋㅋ

 

http://dl.deathtouchstudios.com/videotutorials/UnrealScriptSeries/US01-SettingUpBuildEnvironment/

 

일단 두가지를 연결하기위해서 필요한 파일 nfringe을 다운받자.

(http://wiki.pixelminegames.com/index.php?title=Tools:nFringe#First_time_installation)

 

이것을 깔고 2008를 실행시켜 새 프로젝트 생성으로 가보자.

 

위와같이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하자. 띵동~(본인은 이름을 Test라고 작성했다.)

 

 

 

그 다음 상태로 프로젝트의 속성을 클릭해준다.

 

 

그럼 오른쪽에 해당 화면이 뜬다. 그럼 위와같이 설정해준다. Target Game, UCC Path, Reference Source Path 세가지를

바꿔주어야 한다.

 

 

자 그담은 빌드 이벤트는 뛰어넘어간다.

빌드에서 아웃풋 디렉토리를 체크해주고 경로를 지정해주자!

 

 

이제 마지막이다!! 체크 해준것과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자.

Start Game Exuecutable과 Load map at startup, Start with specified game type, Enable unpublished mods,

Open log window at position 을 모두 체크해주자!!

 

여기서 Load map at startup은 맵을 불러오는건데 아직 우리는 맵을 완성하지 않았기때문에 

일단 설정만 이렇게 해주었다고 생각하자.

 

맵은 다음 포스트에서 TestBed란 이름으로 작성하겠다

 

여기까지 환경설정이 끝이다 본인도 살짝살짝 생각이 안났기 때문에 혹시 틀린 부분이 있다면 바로 태클 바란다.

 

그럼 씨유~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dk4979&logNo=130084247875